경남대학교 중앙도서관 로고

Q & A

< List >
창조관 독서실에 사물함 개설 건의 드립니다.
2017.12.21 / 최민석

매 학기마다 창조관 독서실의 인원을 자유석이나 지정좌석제로 모집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창조관 독서실을 보면 지하 1층에 있고 공부하기엔 좋은 환경이지만, 기말고사나 각종 시험 준비를 할 때 사물함이 있다면 조금 더 편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군다나 창조관 독서실의 주 이용대상이 대학원생 혹은 임용,공무원 고시생들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장시간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책을 보관하거나 각종 필수품을 보관할 만한 장소가 없어서 그냥 책상 위에 그대로 두고 가는 경우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책이나 물건에 대한 도난의 우려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정 좌석제로 운영하는 만큼  학교측의 지원이 더욱 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학부생,휴학생,졸업생 대상으로 지정좌석제 선착순으로 모집할 때 그 인원에 한해서 사물함을 배정하는 것을 건의드리는 바입니다.

 

지정좌석제로 운영되는 좌석 인원만큼 사물함을 확충해주신다면 생활패턴면에서는 사물함~독서실로 동선을 줄이면서 시간을 절약하고, 공부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답변 / 2017.12.22 / 정경란

안녕하십니까? '창조관독서실/대학원독서실' 담당자입니다.

'창조관독서실/대학원독서실'은 올해 신설되어 학기별로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는 보다 많은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습니다.

건의하신 사물함 설치 건은 예산과 공간 등의 문제가 수반되는 사항입니다.

관련 부서와 협의하겠으며, '창조관독서실/대학원독서실'의 보다 나은 학습환경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List >

바로가기 메뉴


(C) Kyungnam University Library